글과 사진 그리고 기분을 적는 노트
민트노트
What is it about?
글과 사진 그리고 기분을 적는 노트
App Screenshots
App Store Description
글과 사진 그리고 기분을 적는 노트
[1]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바쁘게 사는 삶에 밀려 정작 나를 잊고 살았던 나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하루는 참 바쁘게 흘러가는 것 같아요.
잠들기 전 오늘 하루를 돌이켜보면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바쁘고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 건 정말 좋은 것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그런 시간의 흐름 속에서 나를 잊고 살아간다면 이건 한 번 생각해 볼 문제인 것 같아요.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이라도 시간을 내어 나의 생각과 감정을 적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열심히 살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를 때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남들도 다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모여 강한 동기를 갖고 오늘날까지 꽤 열심히 살아온 것 같아요.
그런데 이상해요.
지금의 나는 행복하지도 않고,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어요.
다른 사람들은 다들 자신의 길을 찾아서 잘 가고 있는데 나만 길을 잃은 느낌이 들어요.
이 불안하고 답답한 고통을 해소하고 싶은데 방법도 잘 모르겠어요.
그럴 땐 하루에 조금만 시간을 내어 아무렇게나 글을 한 번 써보는 건 어떨까요.
머릿속에 떠도는 생각들을 잡아서 모두 글자로 옮겨 마치 퍼즐 조각을 쏟아붓듯이 글을 써보는 거예요.
시작은 어렵겠지만 괜찮아요. 중간에 멈추고 중단해도 돼요.
다만, 길을 잃은 느낌이 들고 울적하거나 혼자라는 기분이 들 때에는 일단 글을 써보세요.
[3] 짧은 글과 사진 하나만으로도 내면에서 차오르는 만족감
때로는 삶이 지루하고 무의미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점점 생각이 비관적으로 바뀌고 내가 무엇을 위해 이렇게 사는 건가 하는 회의도 들어요.
시간이 더 흐르면 자신 스스로에 대한 따뜻함을 잃어버리고 이내 곧 주변 사람들에게도 예민하고 까칠하게 구는 상황도 벌어져요.
하지만 이렇게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들이 나를 짓누를 때라도 어떠한 계기를 통해 만족감을 느끼면 나를 가두고 있던 차가운 얼음벽이 눈 녹듯이 사라지는 기분이 들어요.
만족감을 얻기 위해 대단한 것이 필요한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짧은 글 몇 줄과 내가 찍은 사진 한 장 만으로도 내면에서 차오르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요.
[4]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이야기는 바로 나의 이야기
살면서 무수히 많은 이야기들을 들어온 것 같아요.
역사속 위인의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자수성가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 운좋게 일확천금을 얻게 된 이야기,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떠어떠해야한다는 식의 조언들말이예요.
그렇게 세상의 많은 이야기들이 내 안에 쌓여갔지만 어떤 것도 완벽한 이야기 같지는 않았어요.
왜냐하면 그 모든 이야기들은 누군가에게 들은 것들이었고 또 누군가를 통해 전해져온 것들이였기 때문이예요.
그런데 나의 이야기는 조금 다른 것 같아요.
나의 이야기는 오직 나만이 쓸 수 있고 그것은 나에게 있어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글을 쓰면서 가장 완벽한 나의 이야기로 내 삶을 채워간다면 더욱 온전한 나로 세상을 살아가는 데에 집중할 수 있어요.
AppAdvice does not own this application and only provides images and links contained in the iTunes Search API, to help our users find the best apps to download. If you are the developer of this app and would like your information removed, please send a request to takedown@appadvice.com and your information will be removed.